[RT] ‘get ready for marketing 2020’

031마케팅2020

Steven van Belleghem은 유럽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SNS,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입니다.(http://stevenvanbelleghem.com/) 그가 2020년의 마케팅에 대해 정의하는 슬라이드를 소개합니다.

2020년의 소비자는…
– 테크놀로지를 100% 채택하는 소비자
– 잘못된 행태에 관용을 베풀지 않는 소비자
– 타게팅이 매우 어려워지는 소비자

2020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
– 새로운 소질(캐퍼빌리티즈)의 개발: 극도의 소비자 중심주의, 촉진자(퍼실리테이터)로서의 기술 / 판매없는 판매
– 새로운 조직: 대화형 리더쉽 / 민첩함 / 훈련
– 개인적 성장

정도로 요약됩니다.

100장이 넘어가는 슬라이드이지만 현대 마케팅의 변화 측면에서 살펴보면 유의미한 대목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양질의 자료입니다.

http://www.slideshare.net/stevenvanbelleghem

by green

About casual PEAK15
회사의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개설되었으나 2020년 12월 이후 사업영역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된 김봉수 대표의 생각과 기록을 보관하는 용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

%d bloggers like this: